본문 바로가기

팝업레이어 알림

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.

관계자 웰바이오텍 전·현직 경영진을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 test 조회 1회 작성일 25-07-16 00:17

본문

수사하는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삼부토건 관계자 웰바이오텍 전·현직 경영진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'우크라이나 재건주'시세조종의혹을 조사 중입니다.


특검팀은 오늘(13일) 오전 10시 웰바이오텍 회장 겸 삼부토건 부회장 이모 씨와 웰바이오텍 전 대표 구모.


대표 시절이던 지난 2022년 '위믹스 코인 유동화를 중단하겠다'고 발표한 뒤 3000억원 상당의 위믹스를 처분해 부정거래,시세조종을 했다는 혐의를 받는다.


검찰은 장 대표가 허위 발표로 위메이드 주가와 위믹스시세를 부양하고, 이후 위믹스 유통량을 조작해.


특검에 출석한 구씨는 ‘우크라이나 재건 포럼을 기점으로 삼부토건과 웰바이오텍의시세조종이 있었다는 의혹을 인정하는가’, ‘시세조종행위에 이종호 전 블랙펄인베스트 대표나 김건희 여사가 연관돼 있다고 보는가’ 등 취재진 질문에 답.


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2월 한국경제인협회 정기총회에 참석하고 있다.


뉴시스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SM엔터테인먼트시세조종의혹 재판의 증인 신문에 거듭 불출석했다.


방 의장은 11일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5부(양환승 부장판사) 심리로 열린 김범수 카카오.


해링턴 플레이스 풍무


사진ㅣ스타투데이DB 하이브 방시혁 의장이 카카오의 SM엔터테인먼트(이하 SM엔터) 주가시세조종의혹 관련 재판에 증인 출석 통보를 받았으나 또 한 번 불출석 의사를 밝혔다.


11일 방 의장은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5부(양환승 부장판사) 심리로 열린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 등에 대한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 사건 공판에.


핵심 증인으로 지목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은 끝내 법정에.


<편집자 주> 한 주간 대중문화계에 일어난 주요 이슈를 정리해 드립니다.


ⓒ데일리안DB ◆방시혁, ‘카카오 SM시세조종’ 의혹…증인신문 불출석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SM엔터테인먼트시세조종의혹에 휩싸였다.


김범수 카카오 창업자는 2023년 2월 16∼17일과 27.

피오피프라자

주소 :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호국로 135

전화 : 02-2271-0988

팩스 : 031-829-0787

Copyrightⓒ2021 피오피프라자. All rights reserved.